[컨슈머뉴스=이재용 기자] 영원무역홀딩스(대표이사 성래은)가 기업형 벤처 캐피털(Corporate Venture Capital, 이하 CVC)을 설립해 모기업 비즈니스와 연관된 벤처 기업에 전략적 투자를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YOH CVC 1호 펀드의 총 규모는 850억원에 달한다.YOH CVC 1호 펀드의 총 규모는 850억원에 달하며, 영원무역홀딩스가 섬유 산업의 육성을 구체화하기 위해 본격적인 첫 삽을 뜬 것으로 풀이된다.영원무역홀딩스는 지주회사로 ‘노스페이스’, ‘룰루레몬’, ‘파타고니아’, ‘아디다스’ 등 글로벌 아웃도
[CEONEWS=이태림 기자] 동아제약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 ‘리얼 핏 마스크팩’ 3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파티온 리얼 핏 마스크팩은 다양한 피부 고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리얼 핏 어성초 카밍 마스크팩’, ‘리얼 핏 쌀겨 브라이트닝 마스크팩’, ‘리얼 핏 콜라겐 퍼밍 마스크팩’ 3종으로 구성됐다.리얼 핏 어성초 카밍 마스크팩은 워터 제형의 에센스로 피부 수분 충전을 위한 마스크팩이다. 제주도에서 재배된 어성초, 티트리, 쑥잎 원료를 엄선하여 배합한 제주 트리플 콤플렉스™ 성분으로 예민해진 피부의 수분 진정 케어
[컨슈머뉴스=이태림 기자] 효성티앤씨가 부산광역시에 이어 전라남도와 손을 잡고 폐어망 리사이클 시스템 구축을 본격화한다.20일 전남도∙여수광양항만공사와 폐어망 리사이클 프로젝트 MOU 체결효성티앤씨는 20일 김용섭 효성티앤씨 대표이사, 김영록 전라남도 도지사, 차민식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에서 발생되는 폐어망을 리사이클 나일론 섬유인 '마이판 리젠오션'으로 만드는 폐어망 리사이클 프로젝트 MOU를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유실된 폐어망으로 인해 야기되는 해양생태계 오염을 줄여 해양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함과 동시에
[컨슈머뉴스=김지훈 기자] 효성티앤씨가 자사 친환경 섬유인 리젠(regen®)으로 이번엔 ‘바다 살리기 프로젝트’에 나선다.효성티앤씨는 여수광양항만공사,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와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항만의 입출항 선박에서 나오는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하는 ‘리젠오션’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항해 선박에서 사용된 페트병 등으로 해양이 오염되는 것을 막기 위해 기획됐다.이날 협약으로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출항 선박에서 사용한 페트병을 분리 배출하기 위한 수거백을 제공하고, 회항한 선박에서 이를 수거한다. 효성티앤씨
[컨슈머뉴스=김현지 기자]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업종을 막론하고 친환경 트렌드에 맞춘 기업들의 행보가 이어지고 있다.생수 브랜드 '스파클'과 '아이시스' 등에선 라벨스티커 없는 생수를 출시해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량을 줄였다. 하지만, 이런 소수의 경우와는 달리 대다수 대기업의 친환경 프로젝트에는 소비자가 불편해할 요소가 숨어 있었다.아모레퍼시픽, 이마트, 신세계백화점에선 '리필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은 샴푸,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등 다 쓰면 커다란 용기 쓰레기가
[컨슈머뉴스=김인희 기자] 효성티앤씨의 친환경 섬유 브랜드인 리젠(regen®)이 환경부, 제주도개발공사 등과 손잡고 페트병을 활용한 친환경 시장 저변 확대에 나섰다. 환경부·제주도·효성티앤씨㈜, 자원순환체계 구축 위한 MOU 체결효성티앤씨는 13일 환경부·제주특별자치도·제주도개발공사·플리츠마마와 친환경 프로젝트인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은 제주지역의 자원순환 시스템(Recycle Eco-system)을 구축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제주도개발공사가 제주도에서 버려지는
[프로컨슈머뉴스] 소비자 기본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공정거래위원회는 "28일 소비자 기본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29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이번 개정안에서는 소비자 중심 경영(CCM)을 도입한 기업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할 수 있는 근거 조항을 마련하고, 인증 절차·방법, 취소 사유 등을 규정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그동안 CCM 인증에 대한 법률 근거가 없었으나 이번 개정으로 기업의 소비자 중심 경영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시장의 소비자지향성 수준, 2년 전보다 높아져 한국소